본문 바로가기

지극히 개인적인

다시 포항에 가다


2년전 지인에 손에 이끌려간 포항...
그때는 그를 (이하 라오우라 부르자. 북두신권의 권왕 라오우를 닮았으므로;;;)
잘몰라서 흥쾌히 가겠다 안했지만 도착해서 이것저것 신경써주시는 모습이 고마웠고,
라오우가 보여준 개그의 세계에 빠져 몇일 중독현상을 겪었습니다.



"다음에 꼭 다시 올께요" 라 말하고 마음속으로도 다짐을 했습니다만
시간이 흘르고 흘러 1년이 지나고 2년이 다되어 몇번의 시도를 했지만
기회란 그렇게 쉽게 찾아 오지않네요

그러던 중 최근 부상에서 회복중인 고래는 라오우와 대화중
"포항운동하러 와라"  "너의 잠재력을 끌어올려주마"  또다시 각성하여 짐을 싸기 시작합니다 

반복되는 부상과 큰발전없는 몸...
사실 운동보다는 누군가에게 물어보고 싶었습니다
즐기면서 하는 운동임에도 불구하고... 난 모가 잘못된건지... 

누구보다도 특별하다고 여겼던 나는 조금도 특별하지 않았고,
일반적이라는 말을 싫어하는 나는
그 누구보다 더 지극히 일반적인 사람이 되어가고 있었다

아무튼 그리하여 배움의 길을 떠나기로 합니다




혼자가는 길이라 가장 이동 빠른수단인 비행기로 가기로 결정




비행기 주차(?) 가 늦어져서 10분 조금 넘게 지연이 되었네요




포항공항에 내리자마자 탈수있는 버스는 하나입니다 
버스를 탔는데 국민카드 버스결제가 안되네요
만원짜리밖에 없었는데 기사님도 잔돈이 없으시네요
앞자리에 앉으신 아주머니 두분이 무슨말씀 (사투리라 못알아들음;; ) 나누시더니
돈을 합쳐서 거슬러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낮선곳에서 만난 친절은 여행자로 하여금 기분을 한껏 좋아지게 합니다





승후 버스에 내리자마자 눈에 익은 간판이 보입니다
2년만에 보는 신기한(?)  현관 입구만한 간판




도착시간이 오후 2시가 넘어서 혼자 점심먹고 갈려했으나
공항도착후 라오우가 아직 식사전이니 같이 먹자고해서
최대한 빨리 체육관으로 향했습니다 (아마도 안드시고 기다리신듯 합니다)
오자마자 바로옆에 있는 칼국수 집으로 데려가 주셨는데
맛있었습니다





식당에서 풋고추가 맛있다하니 "이만큼"을 더주십니다




운동하는거 보시고 "여기저기 고생한 흔적이 보이네" 
근데....... "너무 족보없이 운동했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전체 운동하는법과 마인드 컨트롤
이틀에 걸쳐 기초부터 다시 잡아주시고
마지막날 포징가르쳐 주시면서 사진 찍어본결과
오른쪽 어깨가 더발달과 등상부 오른쪽근육 더 발달
혼자 10년넘게 운동해서(족보없이)인지 발란스 교정을 위한 스트레칭을 알려주셨습니다..
중간중간 회원님 지도하시고 저 알려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고래왔다고 한걸음에 달려온
오랜만에 보는 또다른 지인 찡가~~ 
그도 한껏 업그레이드한 모습으로 나타나 더 반가웠습니다




첫날 도착후 고래의 추천대로 횟집으로
포항 죽도시장 횟집





찡가가 특별히 싸온 족발
저게다 살코기~~ 대박
횟집주인 아주머니께 허락받고 회먹고 매운탕에 족발까지
찡가야 잘먹었다아!!




다음날밤 북부 해수욕장에 맛있는 물회를 사주신다며
오게된곳 물회 진짜 맛있었습니다
지금사진속에 입고 있는 티는 예전에 고래가 만든 "웨이트마니아" 티
XXL 인데 타이트하게 맞아서 다행이다 (셀프쓰담 세번) 쓰담*3








바닷가 방파제 걸으면서 라오우와 운동,인생이야기를 나눈 시간
펫트병에 수돗물을 틀고 흘리는거 반, 채우는거 반으로 채울수도 있다
하지만 펫트병 입구에 좌표쏘고 부~~욱 꽉 채우고 끝낼수도 있다

내 마음에 좌표쏘는 등대불이 켜진것 같은 느낌



가르쳐주신 노하우 연습하고 차근차근 실행하여
다음에 갈때는 사부님 말씀대로 즐겁게 같이 운동할수 있는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인생에 있어 존경할만한 사부를 만나는것
또 그 사부의 인정받는 수제자가 되는것
시간이 얼마나 걸리든 만나고 싶었다
족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가 5대 제자 고래다






 

'지극히 개인적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래안녕  (0) 2011.08.12
8월구매  (0) 2011.08.12
몇개월전 티몬을 보다가  (0) 2011.08.12
8월의 첫날  (0) 2011.08.01
7월구매  (2) 2011.07.17